[미나리무침 만들기!(미나리 손질 법)]

 

 

동네 마트에 간 우브로~

물가가 많이 올랐어요. 살게 많지 않아요.

 

그런데 오잉~미나리 한 단 1000^^

아이들은 좋아하지 않겠지만 향긋하고 건강한 음식~

 

 

비벼 먹고 무쳐먹고 다해먹어야지~

이러고 달랑 한 단을 사왔어요.ㅋㅋ

기분 좋게 사오긴 했는데 손질하는게 일이네요.

 

미나리에 뭐가 이리 껴있는지

잎이 누렇게 시들어진 것도 눈에 보이네요.

 

 

(미나리 손질 법)

뿌리쪽의 연하지 않은 부분을 조금씩 잘라내며

누런 잎도 떼주고 뿌리쪽 지저분 한것들을

손으로 일일이 제거하고 미나리를 깨끗하게

여러 번 헹궈주고 식초 물에 30분 정도 담궈뒀어요.

(미나리는 습지에서 키우기 때문에

생물이 많이 붙어 있다고 해요.)

 

 

 

(미나리무침 만들기!)

 

재료

미나리,국간장,소금,다진파,마늘,참기름,통깨

(된장에 무치기도 하는데 저는 간장으로 무쳤어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10초정도 미나리를 데쳐주세요.

 

 

 

 

 

찬물에 헹군 후 꼬옥 짜 주시고요.

 

 

 

 

도마에 길게 펴서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미나리를 볼에 넣고

(저는 설거지 줄이려고 데친 냄비에 넣고 무쳤어요.)

 

 

 

 

다진마늘,다진파,간장 1숟가락을 넣고 무쳐주세요.

무친 뒤 싱거우시다면 소금 조금 더 넣어주세요.

 

 

다 무친 미나리에 통깨와 참기름 넣고

한 번 더 무치면 완성!

 

 

 

미나리의 효능~알아 볼께요.^^

 

각종 비타민A, B1, B2, C가 들어간

알카리성 식품이예요.

무기질,섬유질이 풍부하고 피를 맑게 해주고

해독작용과 피로회복,변비에도 좋다고 해요.

 

 

우브로가 요리했지만 참 맛있어요~

 

오늘의 요리는 1000원의 행복이예요.

미나리는 만들기 귀찮은 채소지만 만들고 나면

참 맛있는 음식이되네요.

 

블로그 이미지

우브로

엄마들이 느끼는 즐거움을 나누고 힘든 부분들을 보듬는 휴식같은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