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만들기!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는

이탈리아 남부(아브루초,바실리카타) 사람들이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 만들어 먹었던

대중적인 간편요리 였다고 해요.

이탈리아 마늘,페퍼론치노,올리브오일...

우리나라에 비교하면 마늘과 청양고추,식용유와 같이 필수 식재료겠죠^^

 

 

 

우브로가 종종 가는 파스타 집이 있어요.

사장님 혼자 운영하시는 곳인데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가

참 맛있어요.

장 안보고 집에 있는 재료로 뭘 만들까?하다

파스타가 떠올라서 만들어봤어요.

이미 친한 언니한테 만드는 법은 배워뒀으니

고민없이 시작~

 

재료

스파게티,올리브오일 3숟갈,마늘 5,페페론치노 5,냉동새우,베이컨

 

파스타 면을 먼저 삶아 줘야해요.

면을 삶을 때 소금을 꼭 넣어주세요.

파스타를 적절히 익혀주고 나면 채에 올려

물기를 빼야하죠.

하지만 면수(면 삶은 물)를 한 컵 정도 남겨주어야 해요.

나중에 필요하거든요^^

 

 

 

면 삶는 동안 마늘을 잘라주고 베이컨도 잘라주고

페페론치노도 반씩 잘라주었어요.

 

 

약불에 올리브오일 3숟갈 넣고 마늘을 넣고 볶아줘요.

마늘향이 아주 좋아요~^^

(전 아이들용도 만들어야 해서 페페론치노는 조금 이따 넣어줄꺼예요.

 

 

오일에 볶은 마늘에 새우와 베이컨을 넣고 한 번 더 볶고

 후라이팬을 하나 더 꺼내서 적당량을 옮겨 둬요.(아이용)

그리고 페퍼론치노를 넣고 볶아요.

 

 

 

 

마늘기름에 면을 넣고 면수를 조금 넣어주고 소금을 조금 넣고 볶아줘요.

 

 

전 파슬리 가루가 없어서 그라인더 통후추를

조금 넣었어요.

파마산 가루를 조금 넣었으면 고소한 맛이 더 났을텐데..

조금 아쉬워요.

 

 

 

저희껀 조금 맵게~

아이들껀 페퍼론치노 빼고~^^

 

큰 아이는 토마토 스파게티가 아니라 별루 라며

 다음엔 토마토 스파게티 해달라고 하네요.

다음엔 토마토로 해줄께~아들들

그래도 아이들이 조금 크니 팍팍은 아니여도

 조금씩 먹어주니 완전 다행이긴해요.

시원한 칭타오 맥주 한 잔~시원하네요*^^*

 

 올리브 오일

 

올리브오일은 하루 1 스푼~3 스푼까지 섭취하는 분들이

많이 늘었어요.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 증가,다이어트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있기 때문이죠~

저도 선물 받은 올리브 오일이 있는데

 아침에 일어나서 2스푼씩이라도 먹을까봐요~~

블로그하며 요리를 올리면서 제가 쓰는 재료에 대한 효능.효과를 챙겨보게되요.

그래서인지 요즘 건강해지려는 욕심이 더 생겨나네요.

 

 

 

 

 

 

블로그 이미지

우브로

엄마들이 느끼는 즐거움을 나누고 힘든 부분들을 보듬는 휴식같은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