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들이 일찍 잠든 주말.

신랑이 건강검진 이후

참아왔던 맥주를 먹고 싶다며

냉장고에서 맥주 두캔을 꺼내오네요.

안주는 짭짤한게 먹고 싶다며 치토스를 ㅡㅡ^

 

그냥 그렇게 먹으라고 하기 맘이 

좋지 않아서 잠시 기다리라고 하고

제 다이어트재료인 닭다리살이 보이길래

파닭꼬치를 만들어봤어요. 

 

예전에 만들었을 때도

오래 걸리지 않았던게 생각나서

후다닥 만들었네요.

 

 

[닭꼬치 만들기 재료]

 

닭다리살 300g, 대파, 꼬치 6개, 우유와 후추

양념소스 : 간장 3숟갈, 마늘 반숟갈, 굴소스 반숟갈,

설탕 1숟갈, 올리고당 1숟갈, 물 3숟갈,

참기름 반숟갈, 청주 1숟갈

 

 

닭꼬치는 퍽퍽한 살보다는 살짝 기름도 있는 

 닭다리살이 좋은 것 같아요.

 

제가 사다놓은 닭다리살은 300g이고 

4장이 들어 있었어요.

 

닭다리살의 껍질은 모두 제거하고

주변에 붙어있는 지방도

적당히 제거해 주었어요.

 

 

잡내제거를 위해 우유와 후추를 넣고

10분정도 담궈뒀어요.

10분뒤 생수로 간단히 헹군 후

채에 받쳐 준비해주셨다가

먹기 좋게 잘라주시면 되세요.

 

 

파는 2센티정도 크기로 잘라 준비해주세요.

 

 

닭과 파를 꼬치에 끼울 준비가

완료되었어요.

 

꼬치는 평소 떡볶이 살때 받아 온 꼬치와

명절에 꼬치만들고 남는거

모아둔 것을 이용했어요.

 

 

한 입 크기로 잘라주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전 길쭉하게 잘라 돌려가며 끼워주었어요.

 

 

파를 좋아하는 신랑을 위해

큼직한 통파를 이용했네요.

 

파를 끼울때 통통한 뿌리부분을 꽂아주고

속이 텅빈 초록파 속에

초록파를 겹치는 방법으로

넉넉하게 넣어주었어요.

 

 

 

 

 

[닭꼬치 소스 만들기]

 

닭꼬치 맛은 소스가 8할을 좌우하는것

아시죠?

정성들여서 소스도 만들었어요.

 

 

간장 3숟갈과 마늘 반숟갈

 

 

굴소스 반숟갈과 설탕 1숟갈

 

 

올리고당 1숟갈과 물 3숟갈

 

 

참기름 반숟갈과 청주 1숟갈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짭쪼름하면서도 향긋한 양념맛이

코끝을 자극하네요.

 

집에 데리야끼 소스가 있으시다면

간편하게 데리야끼소스를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후라이팬에 까놀라유를 적당히 둘러주세요.

 

 

후라이팬을 살짝 가열한 후 닭꼬치를 올린 후 익혀주세요.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불을 약불로 해서 닭다리살 속까지

잘 익도록 해주세요.

 

 

파향과 닭 익는 냄새가 솔솔~

입안에 침이 고이네요.

 

 

앞뒤로 잘 익힌 닭꼬치에 소스를 

천천히 부어주세요.

 

강불로 두시면 흘러내린 양념이

금방 타버리기때문에

약불로 두시는게 좋아요.

 

 

소스가 닭꼬치에 잘 베이도록

앞뒤로 뒤집어주세요.

 

 

소스가 쫄아들면서 앞뒤로 양념이

골고루 베어들면 완성이예요.

 

 

보세요!

윤기가 좔좔~하지요?

먹음직스러운 닭꼬치 완성.

 

달달한 냄새가 눈,코,입을 자극하네요.

 

 

신랑의 평가는

시중에 파는 닭꼬치보다 통통하고

덜 짜고 부드럽데요.

 

파가 양념때문에 조금 짭짤한데 

닭꼬치와 파를 함께 먹으니까

간이 딱 맞다네요*^^*

 

 

 

건강검진한지 얼마 안되서

안 맵게 했더니 아이들 간식으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좀 남길 줄 알았는데

맥주안주로 순식간에 먹어치운 신랑때문에 

아이들 것은 따로 만들어줘야 겠어요.^^;

 

집에서 먹는 포장마차 파닭꼬치.

별미 술안주로 추천드려요.

 

 

블로그 이미지

우브로

엄마들이 느끼는 즐거움을 나누고 힘든 부분들을 보듬는 휴식같은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