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박눈이 내린 주말.

우브로네 아이들은 눈이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요.

 

이날도 목도리 둘러메고 눈쌓인

놀이터에서 신나게 놀았죠.

 

추운데서 놀다 들어올 아이들에게

뜨끈뜨근한 당근카스테라를 만들어줬어요.

 

 

 [당근카스테라 재료]

 

핫케이크가루 500 ml, 우유 한 컵, 설탕 1숟가락, 

달걀 2알 , 당근 반개,

식용유 아니면 버터, 건포도 조금

 

 

당근을 제일 먼저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처음엔 당근을 한개 넣을까 했는데

아이가 좋아하지 않는 야채여서

반개만 넣기로 했어요.

 

당근카스테라 만들어서 잘 먹으면

다음번엔 당근 양을 늘려서

만들어 보려구요.

 

 

작은 볼에 달걀2알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잘 섞인 달걀에 우유 한 컵을 부어주세요.

 

 

설탕 한 숟가락도 넣어주세요.

 

 

설탕이 녹을때까지 잘 섞어주세요.

 

 

큰 볼에 핫케익 가루를 넣고

계란과 우유,달걀을 섞은 우유물을 넣어주세요.

 

 

제일 처음 준비했던 다진 당근도 넣어주세요.

 

 

가루가 남지 않도록 잘 섞어주세요.

너무 오래 섞으면 질겨질 수 있어요.

 

 

우브로네는 따로 오븐이 없어서

밥솥을 이용해서 만들었어요.

 

 

카스테라가 밥솥에 붙지않도록

밥솥에 식용유나 버터를 넣어주세요.

전 식용유를 발라주었어요.

 

 

밥솥에 식용유를 바른 후 준비해둔

핫케익반죽을 부어주세요.

 

 

바닥에 두세번 탕탕 쳐주어

반죽 속 기포들을 제거해주세요.

 

 

큰아이가 건포도를 좋아해서

냉장고에 있던 건포도를 한주먹 넣어 주었어요.

저처럼 집에 건포도나 아몬드, 호두같은

견과류를 넣어주시면

씹는 맛도 있는 특별한 카스테라를

만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영양찜으로 35분 돌려주세요.

카스테라가 한번에 잘 익어주길~~~

 

 

짜잔~완성이에요.

 

젓가락으로 익었는지 확인을 안해도 될 정도로

완벽하게 익었어요*^^*

 

 

 

맛있게 익은 당근 카스테라.

당근 카스테라 향이~솔솔~달달해요.

 

 

반으로 잘라 본 당근카스테라예요.

속에 당근이 쏙쏙!!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은 카스테라보다 당근카스테라가

영양가는 더욱 좋겠죠~

 

 

빵칼로 팔등분해봤는데

바닥면도 먹음직스러워서

교차해서 접시에 담아봤어요.

 

 

눈놀이하고 들어온 아이들이

샤워하고 나올 때쯤 다 만들어서

씻고 나온 녀석들이 빵냄새가 나니

배고프다고 난리였네요.

 

 

우유한잔과 빵을 각자 3조각씩 먹어치우네요.

그래도 2개는 엄마도 먹으라며

챙겨주네요..^^;

 

우브로네 아이들은 빵돌이들인데

집에 오븐이 없어서

엄마표빵을 거의 못해줘서 아쉬웠는데

밥솥을 이용해서 당근카스테라를

간단히 만들 수 있어서

뿌듯하고 맘이 좋았네요.

 

블로그 이미지

우브로

엄마들이 느끼는 즐거움을 나누고 힘든 부분들을 보듬는 휴식같은 블로그

,